티스토리 뷰

반응형

「 전문성, 준비성, 성실성을 갖춘 질병관리청 여성 수장 '정은경'!! 」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영향력 있는 100' 에 질병관리청장인 정은경 청장이 선정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한국인으로는 단 두명이 100인 명단에 올랐다고 하는데... 봉준호 감독정은경 청장이라고 합니다. 

타임지에 따르면, "정 청장의 선정이유는 뛰어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대응 업적을 언급했다' 고 합니다. 이는 이번 K방역이 전 세계가 본받아야 할 모범국임을 국제사회가 인정하는 것이어서 의미가 있는 것이라고 청화대 관계자가 해석했다고 하지요.

코로나19가 발생이 되면서 우리나라의 방역체계와 신속한 대응으로 대 유행 확산을 막고 있는 국가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가운데 100인에 선정된 것은 이를 증명해 주는 것이지 않을까 합니다. 

타임지에 문대통령 명의의 소개글이 실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 내용은 "정은경 청장의 전문성, 준비성, 국민과의 소통 그리고 무엇보다도 성실성이 K방역의 성공을 이끈 비결이다"라는 내용이 담길 것이라고 합니다. 

예방의학박사이기도 한 정은경 청장은 최초의 여성 수장으로서 코로나 발생 6개월 전부터 '원인불명의 집단감염 대응 절차' 라는 매뉴얼을 마련하고 정교한 '재난대응 알고리즘' 을 훈련했기에 이번 코로나19 팬데믹에 잘 대응할 수 있었다고 합니디.  최조의 여성 수장으로서 질병관리청을 준비된 조직으로 잘 이끌어주고 있어 자랑스럽습니다. 

우리나라를 널리 알리는 공을 세운 정은경에 대한 특별 프로그램이 미국 전역에 방송 될 예정이라고 하니 더욱 자랑스럽네요.. 


국민들 또한 질본청에서 요청하는 사항을 잘 따라주었기에 이런 결과가 있었겠지요.. 우리 모두가 100인에 선정이 된 것이나 다름없지 않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