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독창적인 아티스트와 컬래버레이션 패션쇼 in Yuutube」


출처 : CNN

크리스찬 디오르 (Christian Dior) 의 총제작자인 Kim Jones 의 독창적인 디자인이 유튜브를 통해 선을 보였습니다. 

 

아프리카 가나의 아티스트 "Amoako Boafo" 는 초상화와 형상화를 주로 그리는 화가입니다. 

그의 페인팅 기법은 독특하게도 "finger painting" 기법을 사용하고 있어 선이 굵고 손가락으로 터치가 거칠면서도

부드러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Kim Jones 은 Miami 에서 "Amoako Boafo" 의 전시를 보고 강한 충격을 받았다고 합니다. 

손가락 패인팅으로 그려낸 초상화는 강렬한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굵고 강한 선과 컬러의 선택과 조합이 신비스럽기까지 하네요.  예술이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닌가 봅니다. 

 

이런 그의 초상화 전시회를 보고 Jones 는 Spring-Summer 2021 menswear collection 을 함께 하게 됩니다. 

Kim Jones 는 아프리카에서 자랐기 때문에 아프리카 예술은 그에게 중요하게 다가왔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오랫동안 

아프리카 예술가들과 작업하기를 원했었다고 합니다. 

 

이번 short-film 패션쇼는 유튜브를 통해 소개되었지요. 

모든 모델들은 피부색이 검은 흙인 모델로 하여 콜라보한 아프리카의 색채와 느낌이 잘 어우러지고 있습니다. 

 

조금은 낯설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예술이라는 것이 평범함을 거부하는 것이지 않을까요? 

피부색과는 관계없이 같은 지구라는 곳에 살아가는 인간의 예술을 콜라보하는 멋진 패션쇼는 Dior 에서만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 CNN
출처 : CNN
출처 : CNN
출처 : CNN
출처 : CNN
출처 : CNN

 

아래는 "Amoako Boafo" 의 유튜브 인터뷰 영상입니다.  

Dior 의 패션이 빠르게 지나가긴 하지만 살짝 엿볼 수 있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FL_g906Ov9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