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유용한 꿀팁 하나 전해드릴게요. 

 

전 내 계좌 한눈에 확인이 가능한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로 160만원을 찾았습니다. 

나도 모르게 꼭꼭 숨겨져 있던 내 계좌를 찾아내 따뜻한 연말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20여년 전에 만들어 놓은 계좌까지 모두 찾아내어 12월의 보너스를 안겨준 기특한 서비스입니다. 

 

그럼 어떻게 확인이 가능한지 알아볼까요? 

 

 

내 계좌 한눈에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 

인터넷 검색창에 "내계좌한눈에" 라고 검색을 하면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라고 확인이 되실거에요. 

바로 이곳이 내 금융계좌를 한 눈에 검색을 해 주는 아주 기특한 곳이죠.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바로 연결이 됩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www.payinfo.or.kr

아래 화면과 같이 모든 금융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오늘은 계좌를 한번에 검색할 수 있는 아래 "내계좌한눈에" 클릭하면 은행 / 제2금융권 / 증권사 / 휴먼예금,보험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계좌 통합조회를 위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후 다음단계로 넘어가 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인증확인을 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은행권 / 제2금융권 / 증권사 / 휴면예금,보험금을 조회하실 수가 있습니다. 

 

 

각각 은행별로 "비활동성계좌" 가 있는 곳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숨어있는 계좌가 조회가 됩니다. 

전 이미 큰 금액은 잔고이전을 해 놓아 적은 금액만 조회가 되고 있네요.  

이렇게 은행부터 휴면예금까지 전부 조회를 하시면 지금까지 몰랐던 계좌를 한 눈에 조회가 가능합니다. 

전 은행권과 증권사로부터 잠자고 있는 숨어 있던 내 돈을 모두 잔고이전하여 입금처리 하였습니다.

이렇게 150만원정도를 찾아내니 기분이 어찌나 좋던지요. 

 

계좌 뿐만이 아니라 보험정보 카드등... 모든 금융정보를 한 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2022년이 가기 전에 한 번 쭈~~~~~욱 훑어서 좋은 결과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잠자고 있는 숨어있는 "내계좌한눈에" 를 검색하여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에서 금융정보 확인도 하시고 12월의 보너스도 건지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