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이슨 데룰로(Jason Derulo)의 'Savage Love' 피처링 핫100 1위. 


방탄소년단 이름이 또 미국 빌보드 차트 핫100 1~2위를 동시 석권하면서 역사상 1,2위를 석권한 5번째 그룹으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빌보드차트 핫100 1위에 이름을 올린 것은 방탄소년단이 피처링에 참여한 'Savage Love' 리믹스 버전입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피처링한 미국 가수 제이슨 데룰로(Jason Drulo)의 'Savage Love' 리믹스 버전이 '핫 1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전 주에 8위에서 1위로 순위기 치솟아 올라 1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제이슨 데룰로의 Savage Love 가 1위에 오르면서 피처링한 방탄소년단 이름도 함께 기재가 되어 현재 '핫100' 2위의 방탄소년다 'Dynamite' 와 함께 1,2위에 방탄소년단 이름이 오른 것입니다. 

방탄소년단의 "Savage Love" 리믹스 버전은 빌보드 차트 집계 시스템에 따라서 해당 주간의 리믹스 버전 판매량 등의 성적이 압도적으로 우세해 기존의 곡을 대체하며 차트에 오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Savage Love 에는 한글 가사의 랩이 포함되어 있어 한글 가사가 포함된 곡이 빌보드 '핫100' 1위에 오른 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현재, 빌보트 핫100 1위 : Savage Love, 2위 : Dynamite  를 차지한 방탄소년단은 동시에 Top 2 를 점령한 첫 그룹이며, 역사상 5번째 그룹이라고 합니다. 

이전 동시 석권을 한 가수는 블랙 아이드 피스로, 2009년 6~7월 4주간 'Boom Boom Pow' 와 'I Gotta Feeling' 으로 1,2위를 석권했었다고 합니다.  또한 이전에 이와 같이 동시 석권의 기록을 세운 가수는 비틀즈(The Beatles), 비지스(Bee Gees), 아웃캐스트 (OutKast) 뿐이라고 합니다. 

 

방탄소년단은 하루하루 기록을 세우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역사상 최초이며 빌보드 기록 또한 세우고 있는 자랑스러운 그룹입니다. 
이제는 방탄소년단이 미국 대중음악의 본류에 안착했다고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