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나는 몸신이다' 귀로 알아보는 건강, 귀 반사요법, 귀 마사지 알아보자.

 

 


'나는 몸신이다' 에서 귀의 상태로 내 몸의 건강을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유정환 대체 의학 전문가는 귀로 보는 전신 건강! 귀로 건강 확인하는 법을 가지고 나와 자세하게 설명을 해 주었습니다

 

귀 반사 요법이란,

 

 

1. 목과 어깨 통증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
2. 처진 볼살을 짧은 시간안에 리프팅할 수 있는 방법

유정환 대체 의학 전문가는 일주일에 한 번씩 자극 부위를 바꿔가면서 귀 마사지를 하고 있는데 예전에는 허리 통증과 관절염, 위궤양 등으로 고생했는데 귀 반사 요법의 효과를 직접 경험했다고 합니다. 

 

귀에는 수많은 혈 자리가 분포되어 있다고 합니다. 귀는 태아가 자궁 안네 거꾸로 누워 있는 형태로 되어 있으며 인체의 축소판이라고 합니다.  인체의 축소판인 귀에 있는 혈 자리로 귀 지압점을 눌러 귀 마사지해줍니다. 

 

귀 지압점 알아봅니다. 

 

 


- 머리를 떠받들고 있는 대이륜 부위는 '척추'에 해당
- 목에 해당하는 귀 반사구 : 형태가 틀어지거나 모양이 변형돼 있으면 '디스크 질환' 예측할 수 있다. 
- 다리 해당 부위에 혈관이 지나가거나 변색이 될 경우, 무릎, 발목 쪽에 문제을 의심. 
- 여성의 자궁, 생식기 부위는 생리 시 색의 변화가 있다가 끝나면 정상적인 색으로 돌아온다. 
- 소화기 : 식도-위장-십이지장-소장-대장 해당 부위
- 호흡기 : 호흡기 부위에 염증 발생하거나 변형이 생기면 폐렴, 천식, 기관지염 등 의심. 
- 목, 어깨 반사구 : 변색되거나 딱딱하게 굳어 있다면 어깨 질환 의심

자신의 귀를 사진 찍어 안 좋은 부위를 수시로 손으로 꼭꼭 눌러 지압해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귀 지압점을 확인하여 수시로 지압을 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문제가 생긴다면 귀에 나타나는 현상. 
- 평소에 안보이던 점이 있거나 귀불 형태가 올록볼록하게 변형이 생기면 두통, 신경성 질환을 예상. 
-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분들은 머리 쪽으로 변형이 나타남.

가장 많은 통증을 호소하는 부위가 '어깨', '목'이라고 합니다. 


목, 어깨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귀 지압법.  목 어깨 통증 완화 도움 주는 귀 지압점.

택배일을 하는 사례자를 실제로 테스트를 해 보네요. 

고된 업무량을 소화한 탓에 목, 어깨 통증이 심각한 상태의 사례자는 통증으로 인해 오른쪽 팔이 옆으로, 앞으로 올렸을 때 위로 올라가지 않는데요..  뒤쪽으로는 거의 올라가지 않네요.   근육을 풀어주지 못한 채 오른쪽 어깨만 과도하게 사용해 근막이 유착되었다고 합니다. 

 

목 어깨 통증이 있는 귀 지압점을 찾아 쌀 한 톨을 넣어 지압 테이프로 붙여 지압을 해줍니다. 


사례자의 문제점을 파악 후 귀를 지압해 유착된 근막을 풀어주는데요. 

지압 테이프를 붙이기 전에 해당 부위에 압력을 주어 위, 아래로 늘이며 마사지해 줍니다.  

 

귀에는 뇌신경이 다 분포해 있어 귀를 지압하면 뇌의 중추신경을 자극해 통증 환화를 돕는 신경 전달 호르몬이 통증을 감소시켜 준다고 합니다. 
또한, 아픈 부위의 귀를 꾸준히 자극하면 뇌에 심신을 안정시키는 케로 토닌 르몬과 각성제 역할을 하는 노르아트레날린 호르몬 분비를 활성화시켜 우리 몸이 스스로 치유할 수 있도록 해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하니 꾸준히 하면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귀를 지압할 때는 귀가 아플 정도의 강도로 한 번 누를 때마다 30초에서 1분 사이로 지압을 해줘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한시간 정도의 지압으로 놀라운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의심스러울 정도로 즉각적으로 나타난 효과


평상시에 매일 1~5분 정도 수시로 귀를 잡아당기고 눌러 주면 오장육부 기능이 활성화 된다고 합니다. 

한의학적 관점에서 귀는 콩팥의 기능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몸과 얼굴에 비해 귀가 작다면 콩팥의 기능이 약하게 태어났음을 의미합니다. 
그렇게 되면, 관절이라든가 비뇨, 생식기 쪽이 조금 약해질 수 있습니다. 

패널로 출연한 이창훈의 건강상태를 살펴보는데요.. 이창훈의 오른쪽 귀를 살펴본 결과, 무릎, 어깨, 간의 건강이 나쁜 것으로 예상이 된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1.무릎에 해당하는 귀 반사구에 혈관이 보여서 "무릎 통증" 이 의심. 
2. 어깨에 해당하는 귀 반사구의 모양이 변해 "어깨 통증" 의심.  
3. 간에 해당하는 귀 반사구의 모양이 변해 '피로 누적' 의심. 

 

이창훈의 왼쪽 귀 확인 결과, 장 기능이 많이 약하게 나타나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따라서 이창훈은 스트레스를 받거나 예민해 지면 과민성 대장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네요.  

1. 어깨에 해당하는 귀 반사점의 모양이 변해 '어깨 통증' 의심. 
2. 골반에 해당하는 귀 반사점의 모양이 변해 '골반 변형' 의심. 
3. 장에 해당하는 귀 반사점이 붉게 충혈되어 '장 기능 저하' 의심. 

 


건강 상태에 따라 좌우 귀의 모양이 다르다고 합니다. 
오른쪽 귀는 우측에 있는 장기가 반사되고, 왼쪽 귀는 좌측에 있는 장기가 반사되어 나타난다고 하네요.

이 결과에 대해 이창훈은 크게 아프지는 않지만 문제가 있는 5군데 정확하게 짚었다고 하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귀를 통해 건강 상태를 알아보는 방법

가장 많이 보는 것은 다섯 가지이며, 귀는 다섯 가지의 어떤 변화를 가지고 진다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1. 변색 : 색이 붉은색, 흰색, 갈색, 회색 등으로 변하면 이상 징후. 
2. 형태의 변화 : 형태가 찌그러지거나, 뭉치거나, 흐려질 경우 이상 징후.
3. 구진 : 짜도 고름이 나오지 않는 작은 뾰루지가 올라오면 이상 징후. 
4. 각질 : 씻어도 계속해서 같은 부위에 각질이 일어나면 이상 징후. 
5. 혈관 확장 : 육안으로 미세 혈관이 보인다면 이상 징후. 

 

아이들의 경우, 소화기관에 해당하는 귀 반사점에 모세현관이 보인다면 배앓이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두 번째 패널인 이용식의 우측귀를 보고 진단한 건강상태.  

1. 귓볼에 주름이 있어 '고혈압과 심장 질환' 의심.  
2. 목과 머리의 경계 부분에 해당하는 반사점이 오목하게 들어가 있어 '목 통증' 의심. 
3. 간에 해당하는 반사점의 색이 변해 '간 질환을 앓았을 것으로 예상 
4. 구강에 해당하는 반사점에 각질이 있어 '만성피로' 의심.  
5. 이첨 혈에 색소 침착이 있어 '오른쪽 눈의 문제' 의심.  

귀에 평소에 없던 점이 생기거나 형태가 변한다면 건강의 이상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용식씨는 오른쪽 눈이 거의 실명 상태라고 합니다. 이런 건강상태가 귀에 그대로 나타난다고 하니 신기하네요.  

 

이용식의 좌측귀를 보고 진단한 건강상태,  

1. 각질이 많이 있는 걸로 봐서 '몸에 열이 많을 것'으로 예상.  
2. 어깨와 등에 해당하는 귀 반사점에 형태 변형과 색소 침착이 있어 '어깨와 등이 굳어 있을 것'으로 예상.  
3. 콩팥에 해당하는 귀 반사점의 색이 변해 '콩팥 기능 저하' 의심.  

 

해당하는 귀 반사점에 각질이 많다는 것은 해당하는 장기에 열이 많음을 예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각질은 귀의 청결과는 관계가 없으며 건강의 이상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하니 잘 관찰해야 할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