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애간장 태우는 애드센스. 오늘도 묵묵히 갈 길 가렵니다. 」


출처 : 구글이미지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는 겨우 2달도 되지 않았습니다. 

열심히 포스팅을 해서 100포가 넘었고요.. 애드센스는 3번 신청 후 7월 초에 승인을 받아 현재 진행 중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 아직 키워드도 잘 못 잡고 있고 주제도 잘 못 잡고 있어서 그런지 하루 수익이 거의 없는 편이지요. 

방문자수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하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하루를 마무리하는 저에게는 재미있는 블로그이기도 하지만 약간의 스트레스를 받기도 합니다. 

블로그를 재미로 시작 했을 때는 큰 부담 없어 즐기면서 했던 것 같습니다. 네블을 먼저 시작해서 10년 이상 했을 때는 수익형 이런 말은 알지도 못했고 그저 이웃들과 소통하는 것이 즐거워하며 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는 목표가 뚜렷했기에 목표를 향해 달려가다 보니 겨우 2달도 되지 않았지만 실망도 많이 하게 되고 살짝 게으름도 부리게 되네요.  

꾸준함이 답 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말입니다. 

 

아직은 포스트 하나 작성하는데 시간이 1시간 정도 걸리기도 합니다.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는 자료를 검색하고 메모하고 키워드를 찾고 글을 만들지요. 적절한 이미지도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찾기도 합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출처 : 구글이미지

 

그러나 제가 2개월정도 하면서 느끼게 되는 것은 방문객 유입을 위해서는 포스팅을 많이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누구나 하는 말이지요. 누구나 똑같이 하는 말이지만 맞는 말입니다. 

그렇다고 성의없는 실시간 검색어만 가지고 하는 포스팅은 일시적인 유입을 늘릴 수는 있지만 오래가지는 않더라고요. 

그래서 관심사에 대한 기본적인 글을 정성껏 작성해서 포스팅을 해야 꾸준한 유입을 부르는 것 같습니다.

또한, 글을 검색하다 보면 '아.. 이 글은 유입이 많이 되겠구나' 라는 콘텐츠를 골라내는 실력이 조금은 생기는 것 같기도 합니다.  글을 읽다 보니 같은 주제이지만 그 방향을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가 살짝 보이더군요.  

 

글을 쓰기 위해 정치, 사회, 경제, 연예.. 등 모든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검색을 하고 조사를 하다 보니 아는 것이 많아지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이전에는 그저 수박 겉핥기식으로 흘려버렸던 것들을 자세하게 조사를 하여 글을 쓰다 보니 조금 더 디테일하게 알게 되고 그만큼 제 삶이 풍성해지는 것 같습니다. 

 

목표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지만 목표했던 수익에 도달하기 전까지의 과정 속에서도 얻어지는 것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이웃들의 댓글과 공감으로 선한 영향력이 전달되고 저 또한 그들과 소통하며 행복을 느끼게 되는 것이지요. 

 

최소 6개월, 1년은 꾸준함을 가지고 가야 한다고 합니다. 

저 또한, 사회 전반적인 정보와 앞으로 하고자 하는 추가 정보들을 공유하며 꾸준히 이어가 보려고 합니다. 

 

6개월, 1년이 지난 시점에서 이 글을 본고 웃을 수 있는 결과가 나오기를 희망해 봅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