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성산동 맛집 & 양고기 맛집으로 유명한 '라무진' 」


오랫동안 즐겁기도 했고 지긋지긋하기도 했던 나의 회사생활을 마무리하는 날 쫑파티를 하러 가족 외식에 나섰습니다. 

우리 가족이 아주 좋아하는 양갈비를 먹으러 성산동에 위치한 '라무진'으로 gogo 했지요. 

 

양고기라고 하면 냄새 때문에 꺼려했었는데 라무진의 양갈비를 먹고 나서는 냄새에 대한 거부반응이 싹~~ 사라졌지요. 

 

살살 녹는 맛이 일품이기도 하지만 저희 가족이 제일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는 화로에 직접 구워준다는 것입니다. 

2~3인 앞에 화로를 두어 직접 고기와 야채까지 구워줍니다. 

파, 양파, 버섯, 가지... 제일 좋아하는 숙주까지 듬뿍 올려 구워지는데 양고기의 기름에 구워지는 야채들의 맛은 정말 끝내주지요.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양배추, 오이 초절임 또한 상큼하고 시원한 맛을 더해줍니다. 

 

저희는 양꼬치보다는 양갈비를 좋아합니다. 도톰한 고기의 부드러움과 입안에 가득한 양갈비의 육즙이 풍미를 한껏 올려줍니다.  도톰한 살이 붙어 있는 갈비를 그대로 가지고 와서 직원분이 하나하나 살을 발라내어 구워주니 우리는 번거롭지 않게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되는 것이지요. 

 

그 간의 힘들었던 회사생활에 대한 이야기꽃에만 집중할 수 있어 더욱 만족스러운 곳입니다. 

 

아이들 또한 그들이 세계에 빠져 둘만의 대화의 꽃을 활짝 피웠고 우리는 우리대로 어른들만의 고충과 앞으로의 계획을 이야기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지요. 

 

양고기에 대해 알아볼게요.

 

양고기는 소고기보다 엷으나 돼지고기보다 진한 선홍색이다. 근섬유는 가늘고 조직이 약하기 때문에 소화가 잘 되고 특유의 향이 있다. 성숙한 양고기는 향이 강하며, 이 특유의 향을 약화시키기 위하여 조리할 때, 민트(박하)나 로즈메리를 많이 이용한다. 생후 1년 미만인 어린 양의 고기는 새끼양고기(lamb)라고 하며 생후 12~20개월의 고기는 이얼링머턴(yearling mutton)이라고 한다. 생후 6~10주 된 양고기는 보통 베이비램(baby lamb), 생후 5~6개월짜리는 스프링램(spring lamb)이라 한다.

 

섭취방법 : 양고기는 가열 후 냉각되게 되면 지방이 굳어지므로 반드시 가열 중 식용해야 한다. 양고기 요리로는 칭 기즈칸 요리, 바비큐, 불고기, 스튜 등에 이용된다.

▶ 궁합음식 정보 : 마늘 (양고기의 특이한 냄새를 마늘이 제거해 준다.)

다이어트 : 지방질이 적은 부위를 선택하여야 열량이 낮다.

▶ 효능 : 수술 후 회복 (양고기는 섬유소질이 연하므로 돼지고기의 대용으로 사용된다. 단백질이 풍부하다.)

 

참조 : 네이버 지식백과.

 

 

육즙이 보이시나요? 

소고기 굽듯이 앞뒤 구워주어 육즙을 가득 머금게 구어 주니 그 맛은 정말 부드러워요.

사진을 보니 또 먹고 싶네요. 

기름기가 많지도 적지도 않게 적당해 양갈비의 맛이 일품입니다. 

어묵탕도 추천합니다. 칼칼하고 시원해 아주 좋아요. 

고기의 느끼함을 한방에 잡아주는 개운한 국물이 끝내줍니다.

 

풍부한 야채는 요청하시면 언제든 리필이 되니 저는 맘껏 요청해서 먹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