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트로트의 해 2020년.. 임영웅 6관왕, 송가인, 장윤정.. 재방송!!  」


'2020 트롯 어워즈' 재방송 : 10월 3일 5시 20분 

 

10월 1일 방송된 TV CHOSUN '2020 트롯 어워즈' 는 방송사상 처음으로 트로트 장르만을 위한 트롯 시상식을 하는 트롯 그랑프리쇼입니다.
트로트 100년의 역사를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트로트의 방향을 모색하는 우리나라 최초의 쇼입니다. 

 


올해 2020년은 트로트의 해라도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트로트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트로트라고 하면 나이든 중년이상의 분들이 좋아하는 곡으로 알려져 있었지요.  쉬운 멜로디와 인생의 한이 서려있는 old age people 들이 좋아하는 곡이라는 인식이 대다수였는데 올해는 그 편견이 완전히 무너진 것 같네요. 
 
2020 트롯 어워즈를 개최한다는 사실만으로도 화제를 불러모았었지요. 
1920년부터 시작해 100년간 대한민국 국민들의 애환을 함께한 트로트의 과거와 미래를 조명한다는 것에서 더욱 의미가 있겠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격동의 세월과 함께한 선배 트롯 가수들의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국민 투표로 시상을 하는 부분 외 15개 부문 시상을 준비해 역대급으로 트롯트를 사랑하는 대중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트롯 세대 대통합 축제 출연진 

트롯계의 전설로 불리는 이미자 특별출연.
트롯 역사 산증인  남진, 주현미, 설운도, 태진아, 송대관, 장윤정
트롯 하이웨이 시대를 연 '미스터 트롯 6' 임영웅, 영탁, 이찬원,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  

 

수상 내역 


대상 : 이미자
가왕 (100년간 대중에게 사랑을 받아온 가수에게 주는 상) : 송대관, 태진아, 남진, 설운도, 김수희, 하춘화, 장윤정, 

         주현미, 나훈아
베스트 가수상 : 진성, 조황조, 신유, 김용임, 김혜연, 금잔디, 박현빈, 홍진영 
남녀 신인상 : 임영웅, 송가인 
인기상 : 임영웅, 송가인  

임영웅 : 신인상, 인기상, K-트롯테이너상, 글로벌 스타상, 10대가 뽑은 트로트 가수상, 디지털 스타상  (6관왕) 

 

방송 캡쳐 

100년사를 기념하는 축제뿐만이 아니라 트롯에 대한 국민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시상식이라고 제작진은 밝혔지요. 
코로나로 인해 고향방문이 줄어 집콕하는 사람들이 많았지요. 추석 연휴기간에 가족 모두가 즐겼던 '트롯 축제' 였습니다. 

 

 

반응형